전통적으로 인간의 행동 연구는 주로 정신 건강과 행동 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상황에서 전통적인 연구 분야 뿐 아니라 교육, 노약자 생활 환경, 소비자 행동, 사용성 평가, 가상환경 등과 같이 매우 다양한 분야에서 행동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행동 연구 전문가들은 사람들의 제스쳐, 음성, 움직임, 태도, 생체신호 등 다양한 행동을 통해 그 의미와 메카니즘을 이해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심리학 (Psychology)

관심, 학습 및 기억 기저에 존재하고 있는 행동적, 정서적 및 인지적 과정을 탐색합니다.

parent_child_interaction

부모와 자녀의 상호 작용 관찰로부터 자녀의 행동유형과 부모의 양육 유형의 관계를 연구

Infant_Study

유아들의 움직임, 제스처 등과 같은 행동 관찰을 통해 유아들이 환경에 반응하는 방식 이해

Autism_research

Autism Research

사회적 상호작용 장애, (비)언어 의사소통 장애, 신경발달 장애와 관련된 연구

FACS

얼굴 근육의 움직임 평가 도구를 사용하여 표정으로부터 감정, 정서 상태를 파악, 이해

교육 연구 (Educational Research)

학습 환경 및 스포츠 경기에서 발생하는 사회적 상호 작용 및 커뮤니케이션이 성과 및 결과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합니다.

Classroom observation

Classroom Observation

교실, 강의실과 같이 학습 환경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행위에 대한 (비)공식적인 관찰 연구

Sports science

운동이 인체의 미치는 작용 메카니즘을 이해하고, 운동 및 신체활동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

사용자 경험 연구 (User Experience Research)

사용자 경험 조사는 관찰, 작업 분석 및 그 밖의 유형의 사용자 피드백을 통해 사용자(고객)의 행동, 동기 및 수요를 발견하는 과정입니다.

Usability Test

Usability Testing

사용자와 기기, 장치 등을 실제로 사용하여 얼마나 쉽고 편하게 기능을 사용하는지 평가

Game research

Game Research

게임 사용자들이학습, 재미, 재활, 건강 등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면서 해결 과정을 이해하고 반응을 관찰

Simulation & VR

Simulation & Virtual Reality

안전한 환경 하에서 진행되는 시뮬레이션 및 가상현실을 통해 사람들의 행동과 그 반응을 관찰

건강관리 연구 (Healthcare Research)

환자 뿐 아니라 일반인의 건강을 증진하고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과 보다 수준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합니다.

Doctor – Patient Interaction

의사와 환자 사이의 일어나는 커뮤니케이션을 관찰하여 의료 서비스 개선하기 위한 연구

Psychiatric research

Psychiatric Research

정신 질환에 관련된 징후를 관찰, 탐지하여 시의적절한 조치와 심각한 고통이나 기능적인 손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연구

Simulation in Health

의료 시뮬레이션을 통해 전문적인 기술 및 상호간의 팀워크를 배양하기 위한 연구

Aging & Health

Aging & Health

노약자들이 일상생활에서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돕고, 사용하기 편리한 상품 개발과 서비스에 대한 연구

인간 요소 (Human Factors)

인간이 차량, 로봇, 기기, 시스템 등을 대상으로 보다 편리하고 사용하기 쉽도록 인간 중심의 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하기 위하여 연구합니다.

Human Robot Interaction

Human – Robot Interaction

현장에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사람과 로봇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정보와 동작을 교환하는 방식을 연구

Human factors

Human Factors Research

인간과 그들이 사용하는 대상물, 시스템과의 상호작용으로부터 생산성, 안정성, 효율성을 개선

소비자 행동 연구 (Consumer Behavior Research)

재화 및 서비스의 품질, 특성, 가격 수준 등을 소비자의 니즈에 충족시키고, 구매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기 위한 연구

Focus Group Interview

Focus Group Observation

8~10명으로 구성된 집단에서 서로의 상호작용이 진행되는 과정을 관찰

Consumer Research

Consumer Research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는 전과정에서 내리는 의사결정에 대한 연구

Market Research

Market Research

타겟 시장이나 대상 고객에 대한 정보를 객관적이고 체계적으로 수집하기 위한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