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f customer perception of visual information in food stands through eye-tracking

오지은 | 교수– 이화여자대학교 신산업융합대학 | 2021 https://doi.org/10.1108/BFJ-12-2020-1082 The study selected five small-scale food operations as visual stimuli and eye-tracking experiment was conducted with 36 female participants in a laboratory setting. Heat maps were used to visualize viewers' visual attention on the storefronts. The eye-movement data were [...]

By |2023-05-11T14:39:28+09:00May 11th, 2023||Comments Off on A study of customer perception of visual information in food stands through eye-tracking

코즈마케팅 메시지의 기부율-위치관계가 시각적 주의에 미치는 영향 : 아이트래커를 활용한 탐색적 연구

이은미 | 강사– 동서대학교 International College: | 2020 http://www.riss.kr/link?id=A106867992 최근 급격히 증가한 착한 소비에 대한 관심은 기부에 관한 연구로 확장되고 있다. 하지만 기존 연구는 기부메시지 표현식과 기부비율 등이 기부제품평가 및 기부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추었을 뿐, 기부율과 제시된 위치의 은유적 연상 작용이 정보처리과정에 줄 수 있는 영향을 [...]

By |2023-05-11T14:09:09+09:00May 11th, 2023||Comments Off on 코즈마케팅 메시지의 기부율-위치관계가 시각적 주의에 미치는 영향 : 아이트래커를 활용한 탐색적 연구

당류 저감 음료의 효과적인 당류 저감 정보 제공 방법 : 식생활 라이프스타일과 아이 트래킹을 중심으로

안세은 | 학위논문(석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식품영양학과 | 2018 http://www.riss.kr/link?id=T14717830 본 연구의 목적은 당류 저감 음료의 최적 정보 유형과 위치를 조사하여 당류 저감 음료의 정보가 음료 구매 태도와 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것이다. <연구 1>에서는 당류 저감 음료의 최적 정보 유형을 도출하기 위해 한국인 20대부터 50대까지 총 8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

By |2023-05-10T15:29:54+09:00May 10th, 2023||Comments Off on 당류 저감 음료의 효과적인 당류 저감 정보 제공 방법 : 식생활 라이프스타일과 아이 트래킹을 중심으로

컨스트럭트 오버로드가 진정으로 모델 퍼포먼스에 악영향을 미치는가?

서지혜 | 학위논문(박사)–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 | 2017 http://www.riss.kr/link?id=T14619180 A principal activity in information systems development involves building a conceptual model of domain that an information system is intended to support. Such models are created using a conceptual-modeling grammar fundamental means to specifying information systems requirement. However, the [...]

By |2023-05-10T15:21:59+09:00May 10th, 2023||Comments Off on 컨스트럭트 오버로드가 진정으로 모델 퍼포먼스에 악영향을 미치는가?

패션제품의 다이나믹 프라이싱에 관한 소비자 정보처리 연구

최선미 | 학위논문(석사)–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 전문대학원: 패션디자인전공 | 2016 http://www.riss.kr/link?id=T13973489 본 연구의 목적은 온라인 쇼핑몰의 다이나믹 프라이싱이 소비자 정보처리와 구매의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 알아보고자 하는데 있다. 또한 아이트래킹 실험을 통해 소비자들의 정보처리에 이용되는 정보단서의 특징을 분석하여 다이나믹 프라이싱 효과에 대한 설명력을 높이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연구방법은 [...]

By |2023-05-10T15:05:38+09:00May 10th, 2023||Comments Off on 패션제품의 다이나믹 프라이싱에 관한 소비자 정보처리 연구
Go to Top